충남 여성기업 우수·혁신제품 박람회’ 성황리 종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남지회(회장 김양희)는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천안시청 로비에서 ‘충남 여성기업 우수·혁신제품 박람회’를 열고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충남지회가 주관해 30여개 여성기업이 참여하여 혁신성과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판매했으며, 양일간 2,000여 명의 시민이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여성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충남 여성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체험부스, 시식 행사, 제품 시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시민들과의 활발한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행사에는 내빈으로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김행금 천안시의회 의장, 이정문 국회의원(천안시), 이현숙 충남도의원, 구본영 전 천안시장, 김윤우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양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남지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기관 협력 부스도 마련되어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에서는 저출산 대응 캠페인을, 충남경제진흥원 DEXTER 수출기업 상담부스에서는 여성기업 해외진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심을 모았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지역 경제의 한 축으로 자리 잡은 여성기업의 발전을 위해 천안시가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여성기업이 더욱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양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남지회장은 “충남의 여성기업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제품의 경쟁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도내 여성기업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